농식품부, 농축수산식품 선물꾸러미 소개사이트 운영

추석을 앞두고 농림축산식품부는 우리 농식품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농축수산식품 선물 꾸러미를 소개하는 ‘마음이음마켓(www.holidaygift.co.kr)’을 운영한다.

‘마음이음마켓’은 지자체와 유관기관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지역 특산품, 식품명인․청년후계농 제품 등 우수 농축수산물 선물 꾸러미로 구성된 e-카탈로그다.

‘마음이음마켓’은 명절 등 선물 소비가 많은 기간에 우리 농식품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는데,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와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상품은 과일류 등 지역 특산품 220여 개, 한과 등 식품명인 제품 30여 개, 청년후계농 제품 등 우수 농축수산물 선물 꾸러미 320여 개 등으로 구성됐다. 품목별로는 과일, 쌀․잡곡, 축산물, 수산물, 주류, 김치․장류, 한과·떡, 건강식품, 임산물, 화훼, 기타 등 11개 부류가 소개돼 있다.

상품 구매 희망자가 ‘마음이음마켓’ 누리집에 접속하면 상품 판매처(판매 사이트)로 연결돼 상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마음이음마켓’을 추석 명절 기간 중 집중 운영하고, 명절 이후에도 상시 운영해 농업인 판로를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