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라이브방송 스튜디오, 화상상담실 서비스 제공

▲ aT 김춘진 사장이 aT 스튜디오에서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시연하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춘진)는 지난 12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 농수산식품의 디지털 홍보콘텐츠 제작과 판로를 지원하기 위한 ‘aT 스튜디오’를 개소했다.

aT 스튜디오는 70여평 규모에 30여 종의 최첨단 촬영 장비를 갖추었으며, ▴사진 촬영을 위한 ‘스마트 스튜디오’ ▴SNS 등 홍보영상 촬영을 위한 ‘크로마키 스튜디오’ ▴라이브 커머스 진행이 가능한 ‘라이브 스튜디오’ ▴해외바이어 상담 지원을 위한 ‘온라인 화상상담실’로 구성됐다.

이곳에서 농수산식품의 홍보사진·영상 콘텐츠 제작, 인플루언서 활용 라이브커머스 방송, 해외바이어 대상 온라인 제품홍보 등이 이뤄져 디지털을 활용한 K-FOOD의 온라인마케팅 거점 역할을 하게 될 전망이다.

aT는 광주, 대구 등 지역 민간 스튜디오와 연계하여 지역별 거점 스튜디오를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며, 11번가·네이버 등 e커머스기업과 연계한 라이브방송을 통해 국내 농산물 판로확보와 K-Food Fair·국제식품박람회 등과 연계한 우리 농수산식품의 해외 판로 개척지원에도 힘쓸 계획이다.

aT 김춘진 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와 농수산식품기업들이 aT 스튜디오를 적극 활용해 국내외 판로를 확대할 수 있길 바란다”며, “aT는 앞으로도 디지털 유통혁신과 농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aT 스튜디오의 이용방법은 aT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며, 전화 문의는 02-6300-1901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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