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 - 전남 화순 동복농협 ‘불큰 불미나리 인진쑥즙’

  

 

문장형 제품명 소비자 이해도 높여

 

항암효과와 성인병 예방 등 최근 웰빙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불미나리와 인진쑥을 복용하기 좋게 즙으로 만든 건강보조식품을 전남 화순 동복농협에서 개발됐다.
전남 화순지역 대표 농특산물인 불미나리와 인진쑥은 유기농으로 재배돼 국내는 물론 일본(JAS)과 미국(NOP)의 국제유기재배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예부터 동의보감에 기록돼 있을 정도로 민간과 한방에서 다양하게 쓰였던 산야초들이다.
동복농협은 농가수입 향상을 위해 지역특산품을 개발에 나서 불미나리와 인진쑥의 브랜드 네이밍 및 디자인을 ‘시우디자인센터’(www.dccd.co.kr)에 의뢰했다.

◇ 브랜드 네이밍
‘불미나리 인진쑥즙’이란 기존 제품의 장점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불큰 불미나리 인진쑥즙’으로 네이밍 했다. ‘불큰’은 ‘큰 것을 얻는다’, ‘힘이 있다’의 뜻을 지니며, 밭에서 자라 미나리 줄기가 붉다 하여 불미나리인 점을 고려해 힘의 상징인 ‘불’을 적용했다.
‘불큰 불미나리 인진쑥즙’이라는 문장형 브랜드 네이밍은 소비자들이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된다. 또한 ‘불미나리 인진쑥즙’ 기존 소비자와 새로운 소비자 모두를 포함시킬 수 있는 네이밍 구조로 매출 확대부분도 충분히 고려해 네이밍 했다.

◇ 브랜드·패키지 디자인
‘불큰 불미나리 인진쑥즙’의 브랜드 디자인은 화순지역 대표 유기농 농특산물임을 강조하기 위해 초록색을 주조색으로 했다.
불미나리의 효력을 상징하기 위해 사방으로 뻗어나가는 후광을 삽입해 강한 힘을 표현했으며, 또한 ‘불큰’은 손 글씨인 켈리그래픽으로 제작해 농심의 장인정신과 정성을 힘 있게 나타낼 수 있도록 디자인을 했다.
‘불미나리 인진쑥즙’의 로고 타입은 기존 고객에게 제품의 이미지를 계속 살려주기 위해 변형 없이 그대로 적용했다. 디자인에 사용된 불미나리와 인진쑥의 사진은 유기농 제품의 특성을 살려주기 위해 스튜디오 사진이 아닌 화순지역 밭에서 직접 자라고 있는 사진으로 촬영해 제작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