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공무원교육원-우리기술진흥법인 업무협약

▲ 농업용 드론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을 위해 농식품공무원교육원과 우리기술진흥법인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식품공무원교육원(원장 김덕호, 이하 교육원)와 사단법인 우리기술진흥법인(대표이사 정형균)이 농업용 드론을 활용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22일 교육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덕호 원장과 정형균 대표이사가 참석해 농업용 드론 전문인력의 체계적 양성을 통해 디지털 뉴딜 기반을 조성하는데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교육원은 2018년부터 농업과 정보통신기술(ICT)이 결합된 농업드론교육을 해오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농업용 드론(25㎏) 교육과정 운영기술 자문 ▲드론 교육과정 위탁 운영(시뮬레이션을 활용한 모의비행과 농업용 비행 실습) ▲드론교육 이수자 국가자격 3종 자격증명 발급 등에 대해 우리기술진흥법인과 협력키로 했다.

우리기술진흥법인은 국토교통부 지정 초경량 비행장치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으로, 농업용 무인 이동체를 특허등록하고 최초로 국산드론 ‘K-1’을 개발해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의 검정을 통과한 전문교육기관이다.

교육원 김덕호 원장은 “농업과 ICT기술이 융합한 농업드론교육을 통해 올 하반기 2회에 걸쳐 30명의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면서 “앞으로 심화교육과정으로 확대해 디지털 뉴딜 기반조성으로 스마트농업에 활력을 불어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