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농업발전 위한 5개 건의안 제출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의원들은 더불어민주당에 농업농촌발전을 위한 5개 건의안을 제출하고, 김영진 의원과 기념사진을 찍었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는 지난 23일 경기도의회에서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김영진 의원(경기 수원 병)과 경기도 농림축산 현안에 대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김영진 의원은 “도의원님들께서 지역에서 발굴한 사업과 정책들을 국회에서도 충분히 입안될 수 있도록 힘쓰고, 예산 확보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도의회 농정해양위원들은 ▴공익형 직불제도 개선 ▴해양안전체험관 운영비 국비 지원 ▴후계농업인 관련 개선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살 처분 범위조정 및 백신 접종 ▴경기도 양돈농가 9대 방역 시설 설치 국비 지원 등 5개의 건의안을 제출했다.

특히 2017~2019년 직불금 신청 내역이 없는 농업인을 제외한 공익직불금 지급의 개선과 청년창업농을 지원하며 역으로 후계농업인의 인원 배정과 지원예산이 줄어든 것에 대한 조치를 건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은 앞으로도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와 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간의 간담회를 이어나갈 계획이며, 계속해 상임위원회 일정을 조율해 경기도의 현안 사항을 적극적으로 건의하고 도민을 위한 정책협의를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