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시총회 등 행사에 적극적으로 활용 예정

한국생활개선함양군연합회(회장 김분옥)는 지난 22일 농업기술센터 정보화교육장에서 비대면 줌(Zoom) 활용교육’을 실시했다.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읍면별로 시간을 나눠 진행된 이번 교육은 정보기술 관련 전문가를 강사로 초빙해 생활개선회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비대면 교육 및 행사가 활성화되면서 화상 회의 시스템 활용 역량 강화의 중요성이 화두로 자리 잡고 있는 시점에 비대면 단체 활동 문화를 조성하고 나아가 연시총회 등과 같은 행사에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자 교육을 운영하게 됐다.

스마트폰을 사용해 간단하게 줌 프로그램 활용할 수 있도록 애플리케이션 설치, 회원 가입, 회의 예약, 회의 초대, 회의 시작, 회의 참가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교육을 받은 임원들은 “코로나로 인해서 모임을 갖는 것이 어려웠는데 앞으로는 줌 프로그램을 활용해 안부도 묻고 행사도 개최할 수 있어 단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교육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함양군 관계자는 “교육을 통해 생활개선회 임원들의 비대면 화상 회의 시스템 활용 능력을 강화하고 나아가 이를 적극적으로 응용한다면 코로나19로 인한 활동의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생활개선회가 함양농업을 대표하는 여성농업인단체로 거듭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