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액 무료로 1월 28일부터 진행

▲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전경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경북여성가족플라자를 올해 본격 운영함에 따라 특화된 교육을 통해서 전문분야 일자리 창출을 위한 다양한 과정을 계획하고 있다. 특히 여성의 섬세함이 돋보일 수 있고, 가사와 육아로 풀타임이 어려운 여성을 위해 시간활용을 유연하게 할 수 있는 특화분야 교육으로 디자인분야 인력양성을 위해 인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 프리미어 프로 등 그래픽· 편집디자인 교육과정을 개설한다.

개인 책 쓰기 열풍 및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로 독서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1인 출판, 독립출판 등 스스로 기획해 출판까지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며 편집디자인에 대한 관심도 증가했다. 또한 유튜브, 스마트 스토어, 인스타그램과 같은 온라인 마케팅이 증가하면서 텍스트보다 시각적 이미지가 중요시돼 경북여성정책개발원에서는 어도비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을 활용한 ‘1인 출판·편집전문가 양성과정’을 전액 무료로 1월 28일부터 진행한다.

신청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여성일자리본부 홈페이지(www.gbwomanjob.com) 공지사항에서 서류를 다운해서 작성 한 후 우편 또는 전자메일로 접수 가능하다. 문의는 여성일자리본부 인재개발팀(054-650-7962)으로 하면 된다.

최미화 원장은 “이 교육과정을 통해 육아로 인해 경력단절을 겪고 있는 여성들이 인디자인과 같은 편집디자인 분야의 전문기술을 익혀 아이를 키우면서 1인 창업 및 프리랜서로 활동할 수 있도록 취·창업 역량을 키울 수 있기를 바란다"며 "경북여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정 개발과 맞춤형 지원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