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하나의 질문>
著者 - 임창덕
출판사 - 텍스트CUBE

<단 하나의 질문>은 변화관리 전문가로 ‘실버브랜딩’, ‘음식 격차’ 등의 신조어를 만든 작가의 지혜가 돋보이는 인문교양 에세이다.

중세 서구유럽에 페스트 창궐 뒤에 르네상스가 다가온 것처럼, 우리는 이제 코로나 이후의 새로운 르네상스를 준비해야 한다. 그러나 변화한다는 사실만이 확실하고, 불확실로 가득한 세상에서 우리는 먼저 질문을 준비해야 한다.

변하는 것은 무엇이고, 변하지 않는 것은 무엇일까? 변해야 하는 것은 무엇이고, 변하지 말아야 하는 것은 무엇일까?

작가는 거시적인 사회적 흐름과 트렌드를 되짚어보면서도 그것이 지금 나의 삶과 정체성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조명한다. 특히 거창하지 않은 개인의 일상 속에서도 ‘인간의 존재 가치’를 쌓을 수 있음을 강조하는 자기계발서다.

변화관리 컨설턴트인 저자 임창덕은 성균관대학교에서 학사를, 동대학교 경영대학원에서 MBA, 캐나다에서 상담학 박사를 취득했다. 농협미래농업지원센터 부원장,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특임교수, 농식품교육정보문화원 전문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농촌여성신문을 비롯해 매일경제신문, 동아일보 등 주요 일간지에 칼럼을 기고했다.

<노력은 배신하지 않는다>(2014) 등 3권의 책을 펴냈으며, 창업, 브랜딩, 재무설계 뿐만 아니라 음식, 농업정책, 다문화, 마을기업 등의 활발한 변화관리 컨설팅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