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금액 달성하면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 배송

▲ 산청곶감 와디즈 크라우드펀딩 홈페이지 화면(산청군청 제공)

‘지리산 산청곶감’이 국내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만날 수 있게 됐다. 펀딩을 시작한지 6일 만인 12월28일 현재 펀딩금액 374%를 달성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펀딩을 통해 선보이는 제품은 산청곶감과 감말랭이 선물세트 등 4개 품목으로 구성됐다. 모두 3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펀딩 목표액이 달성되면 펀딩금이 결제되고 이후 리워드(제품)가 일괄 배송된다. 펀딩 참여자는 배송비가 무료다. 상품은 펀딩 종료 후 25일까지 배송할 예정이다.

산청군과 지리산산청곶감축제위원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제14회 지리산산청곶감축제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크라우드펀딩 역시 온라인 축제 프로그램 가운데 하나다. 올해 지리산산청곶감축제는 2021년 1월7일부터 17일까지 11일간 축제 홈페이지(http://www.gocgam.kr/festival)를 통해 진행된다.

산청곶감은 자연조건을 활용한 가공기술의 발달로 다른 주산지 곶감에 비해 비타민C의 함량이 2∼20배 많아 겨울철 으뜸간식으로 손꼽힌다. 또 고혈압 및 동맥경화 예방, 설사치료, 숙취해소, 기관지염 감기예방 뿐만 아니라 최근 인지기능 개선효과가 우수한 것으로 밝혀졌다.

한편 크라우드펀딩이란 자금의 여유가 없는 초기 창업자들이 대중에게 제품을 알리는 한편 다수로부터 자금을 투자받는 행위를 뜻한다. 대부분 온라인 공간에서 진행되므로 소비자 리뷰와 이용 후기 등 다양한 의견을 실시간 확인이 가능하고 소비 트렌드를 읽을 수 있는 채널로 각광받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