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고 껍질 얇아 음식물 쓰레기 적게 나와…1인·핵가족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 복수박

팜한농이 1인 가구가 급증하면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복수박(깍아 먹는 수박)’ 품종을 이달부터 전격 공급한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1인 가구는 약 615만 가구로 전체 2034만여 가구의 30.2%를 차지했다. 10가구 중 3가구가 1인 가구인 셈이다. ‘복수박’은 크기가 작고 껍질이 얇아 사과처럼 깎아 먹을 수 있고 음식물 쓰레기도 적게 나와 1인 가구나 핵가족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팜한농은 지난 5월 신젠타코리아 종자의 국내 독점 공급 및 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7월부터 채소∙옥수수 종자 등 13개 작물 53개 품종 판매를 시작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대폭 확대했다. 이달부터 판매가 시작되는 ‘복수박’도 신젠타코리아에서 공급받아 팜한농에서 유통하는 품종이다.

1989년 서울종묘에서 출시된 이후 30년 이상 판매돼 온 소형계 수박의 원조인 ‘복수박’은 타원형에 표피가 선명하고, 높은 당도와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또한 1줄기에 2~3kg의 과가 2개 이상 착과되고 재배 안정성은 뛰어나 재배 농가 사이에서도 인기다.

팜한농 심재호 종자특수영업팀장은 “‘복수박’처럼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되고 소비자의 눈과 입을 사로잡을 수 있는 우수한 신품종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