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제의 제품 - 자색와송농장 ‘정유기 올곧은 와송’

와송 효능이 듬뿍 들어간 친환경제품

와송은 강력한 항암, 항염, 항노화, 항당뇨, 항바이러스, 활성산소제거, 해독작용과 피비세포재생효과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와송의 종류는 6가지인데 그중 자색와송이 약리현상이 가장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다.
자색와송농장(대표 정유기)은 화천의 DMZ 인근의 깊은 산골 최상류지역의 청정지역에서 자란 다년생 붉은 자색와송으로 만든 ‘정유기 올곧은 와송’을 개발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정유기 올곧은 와송’은 면역력 증가, 천연 살균제로써 아미노산, 초산, 비타민C 등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체내활성사노를 제거하도록 도와 체내 콜레스테롤 축적을 줄여줘 각종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미용, 항당뇨, 변비개선과 다이어트, 악성 종양 치료 등에도 효능이 있다.

자색와송농장은 7~8월경에 생와송으로 일부 판매하기 시작해 약성이 절정에 달하는 꽃대가 올라오는 9월까지 수확한다. 수확한 와송은 사탕수수 원당과 버무려 산속 지하토굴에서 2년 이상 자연 발효한 후에 유산균을 투입해서 다시 발효시킨다.
‘정유기 올곧은 와송’은 미생물이 살아있는 상태로 제공되기 때문에 여성과 어린이의 입맛에 맞게 만들어 더욱 인기가 좋다.

정유기 대표는 “무농약인증재배를 인정받은 화천자색와송을 영하 30℃에서 살아남은 와송으로 만든 몸에 좋은 건강 발효식품”이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로 지친 심신을 회복하고 환절기 면역력 향상을 위한다면 자색와송에 주목해보자.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