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2020 인문학 여행 참가자 13일까지 모집

경상북도가 주최하고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이 주관하는 2020 인문학 여행이 ‘시조사 100년 불멸의 이름은 남긴, 이영도의 삶과 사랑 그 흔적을 따라’라는 주제로 11월19~20일 청도에서 진행된다.

이번 인문학 여행은 경북 청도의 대표적 여성시인 이영도의 생애와 발자취를 배우는 찾아가는 인문학 강좌와 이영도 생가 마을 및 청도 지역의 역사 문화 유적지 등을 탐방으로 구성됐다.

‘경북여성인물을 여행(女行)하는 인문학 여행(旅行)’을 통해 주체적인 현대여성으로서의 자신의 삶을 성찰해 보는 시간을 될수 있을 것이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13일(금)까지다. 모집 인원은 각 회차별로 경북도민 40명(총80명)이며, 신청은 이메일(geopmj@naver.com)이나 전화(054-650-7932, 054-650-7929)로 문의하면 된다.

최미화 원장은 “이번 인문학 여행을 통해 내호리 앞 비파강 물소리를 들으며 자라다 결혼 이후 닥친 역경에 굴하지 않았고, 평생을 시조에 목숨을 기대고 꼿꼿하게 그리고 진솔하게 살다 간 향기로운 여인 이영도와 같은 훌륭한 경북여성인물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 원장은 또 “이 여행을 통해 그 분의 시사랑, 민족사랑, 나라사랑 정신과 힘겨운 삶에도 올곧게 살아온 삶의 정신을 본받을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기를 바란다"며 "지역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해 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