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락희팜, 복숭아 초코볼 신제품 생산 업무협약

경상북도농업기술원과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영남대 윤해근)은 지난 23일 ㈜락희팜(대표 박준우, 충북 옥천군 옥천읍)과 국내 복숭아의 소비 증대와 수출 다변화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복숭아를 활용한 신제품 초코볼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복숭아는 저장기간이 길지 않아 여름철 수확기를 제외하고는 연중 맛보기가 힘들고 재배나 유통과정에서 조금 흠집이 생기면 매우 낮은 가격으로 유통되고 있다.

이에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은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복숭아를 활용한 가공품 개발로 부가가치를 제고할 뿐만 아니라 연중 생과로 즐기기 어려운 복숭아를 국내 소비와 동남아를 비롯한 전세계 소비자에게 상시 공급이 가능하도록 노력해 왔다.

이번에 락희팜과 공동으로 개발한 복숭아 초코볼은 경북지역에서 생산된 고품질 복숭아를 원재료로 만든 복숭아 퓨레에 초콜렛 옷을 입혀 만들었으며, HACCP 인증도 받은 제품으로 특허 출원 준비 중이다.

윤해근 경북 복숭아수출농업기술지원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 복숭아 가공품 수출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락희팜과의 협력을 통해 국내외 복숭아 소비시장의 저변 확대와 문제점, 실태 등 정보 공유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적극적인 교류를 통해 복숭아 수출 경쟁력 증대에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