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18일 강원도 공식 유튜브채널·페이스북서 생방송

강원도는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대한민국을 위로하고 아울러 강원도농산물을 홍보하고자 ’2020 강원도 햇감자 페스타‘를 공식 유튜브 채널과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7일 토요일 12시부터 시작되는 이번 생방송에서는 2020년산 강원도 햇감자를 파격 할인된 가격에 구입 할 수 있는 ‘랜선마켓’ 행사를 비롯해 ‘쑨파더’ 감자요리를 멈추지마, ‘청년농부’ 리얼 팜 토크쑈, 반전 ‘남’ 셰프의 대반전 등 감자와 관련한 알짜정보와 함께 밥굽남 요리대결, 범이곰이 이벤트까지 다양한 내용이 방송된다.

또한 강원도를 상징하는 대형 감자돔을 서울마당(한국프레스센터 잔디밭)에 설치하고 돔 안에서 10월 17~18일 2일간 강원시청자미디어센터 장비를 활용해 라이브 방송을 진행, 코로나로 블루로 우울감에 빠져 있는 전국민에게 위로를 전하고 아울러 올 3월 강원도 감자에 대한 성원에 보답하는 색다른 이벤트 형태의 행사로 진행된다.

최종태 강원도농업기술원장은 “이번 햇감자 페스타 유튜브 생방송을 통해 감자 종주도로서의 위상을 재정립하고 감자 신품종 및 브랜드를 홍보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2020년 3월 대한민국을 달궜던 ‘핵감자’의 열기가 10월 가을 ‘햇감자’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