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온라인식품대전 부대행사로 50억원 수출상담, 3억원 현장 체결

▲ 식품진흥원이 비대면수출상담회를 12개국, 26개사를 초청해 익산온라인식품대전 부대행사로 개최했다.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진흥원(이사장 윤태진)은 지난 4일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들에게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해외 거래선 유지와 해외 신규바이어 발굴지원을 위해 ‘해외바이어 수출 화상상담회’를 개최했다.

수출상담회는 2020익산온라인식품대전의 부대행사로 현장초청 대신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추진됐고 이를 통해 약 50억 원에 달하는 수출상담과 3억 원의 현장계약이 체결됐다.

국가식품클러스터 우수기업 10개사 18명의 기업관계자로 참가제한을 두고 개별 칸막이 부스가 설치된 상담회장의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해 추진됐다.

미국, 중국, 홍콩, 인도네시아 등 다른 시차 속에 있는 12개국 26개의 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62건의 릴레이 화상 상담이 밀착 지원됐다.

윤태진 이사장은 “익산식품대전 기간 동안 국가식품클러스터 현장에 초청하려던 해외바이어들을 온라인으로 동시 초청하는 것으로 전환해 개최했다”며 “제품의 정보와 기업의 신용정보 등을 사전에 서로 면밀히 검토한다면 화상상담의 효과가 높아 앞으로도 입주기업의 수출애로 해소와 성장촉진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 도입 등의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식품진흥원은 이번 화상상담회 외에도 ‘알리바바·아마존·이베이’ 등 해외 온라인플랫폼 입점지원과 같은 입주기업의 해외 수출지원을 위한 언택트 마케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익산온라인식품대전은 지난 4일 개최돼 당일에만 5천 명 넘게 동시접속, 8일 현재 누적 조회수 20만을 넘어서고 있다. 42개사 301개 제품을 특가 판매하는 기획전은 10일까지 진행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