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가대상은 대가축·중가축·소가축·유통·자재 등 5부문

친환경축산협회(회장 임웅재)가 전국의 우수 유기·무항생제 축산농가 및 업체를 대상으로 ‘2020 유기·무항생제 축산대상 공모’를 진행한다.

이번 공모는 9월29일까지 받게 되며, 참가를 원하는 축산농가나 업체는 친환경축산협회 사무국에 우편 및 이메일, 웹하드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참가자격은 농가의 경우 유기 및 무항생제 축산물 인증 우수농가이며, 업체는 친환경축산물 취급자 인증 및 유기가공식품 인증업체, 비식용유기가공품 인증 및 항생제‧잔류농약 불검출 축산자재 생산업체 등 축산관련 전후방산업에서 유기‧무항생제 축산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만 참가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친환경축산협회 홈페이지(https://www.ecolivestock.org/)의 공지&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심사는 예비심사(친환경축산협회 사무국), 1차 심사(현장심사위원회 서류심사), 2차 심사(현장심사위원회 현장심사) 등의 절차로 진행된다. 시상은 대가축, 중가축, 소가축, 축산물유통, 축산자재 등 총 5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각 부문에 참가한 친환경축산 농가 및 업체 중에서 선정된 우수 농가와 업체에 대해서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및 친환경축산협회장상, 축종별 협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수상자 수는 각 부문별 3명씩 총 15명이다.

임웅재 회장은 “이번 친환경축산 대상 시상이 친환경축산인의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자긍심을 고취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지속가능한 친환경축산업 발전을 유도하는데 커다란 역할을 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