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민관정연 연석회의, ‘제1차 경기농정포럼’ 열려

▲ 경기농정의 전략마련을 위한 경기농정포럼 제1차 회의가 지난 12일 열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 김인영 위원장과 김철환 의원, 도농업기술원 김석철 원장 등이 참석햇다.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더불어민주당, 김포3) 의원이 지난 12일 경기종합노동복지회관에서 열린 2020 민관정연 연석회의 제1차 경기농정포럼에 토론 패널로 참석해 “새로운 경기농정 전략을 마련하기 위해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필요한 예산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연석회의는 경기도가 민간, 경기도의회, 경기도 농업정책담당기관 등이 함께 참여해 민선7기 경기도정 정책방향을 진단하고 경기농정의 새로운 방향과 비전과 미션을 연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차 경기농정포럼은 ‘코로나19 시대 농업, 먹거리의 미래 전망’을 주제로 ‣코로나19 사태와 사회경제 정책 전환 ‣변화된 사회경제 상황에서 우리 농업의 변화 전망 등에 대해 토론했다. 농정해양위원회 김철환 의원이 대표 패널로 참여했다.

김철환 의원은 “소비위축에 따른 농산물 가격의 변동, 비대면 경제활동 확대에 따른 유통망 변화, 외국인 노동력 이동제한에 따른 농업노동력 공급 불균형 등 현재 직면한 농업분야의 문제를 개선하고, 코로나19의 장기화를 대비하는 새로운 경기농정 전략을 마련해야 한다”고 말하며 “지속적인 농정정책 개선에 중점에 두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