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의 해에 태어난 사람은… 
소띠 해에 태어난 사람들은 과연 소를 닮았을까? ‘천천히 걸어도 황소걸음’이라는 속담처럼 끈기 있게 꾸준히 노력하여 결국 성공을 만드는 사람 중에 소띠 태생이 많다. 바로 소띠들의 공통점이 근면과 성실이다.
그러나 고집하나 대단해서 그야말로 황소고집이라 누구의 말에 귀를 기울이기보다는 자기 페이스로 밀고 나가기 때문에 설득하기가 보통 힘든 것이 아니다. 그래서 ‘소귀에 경 읽기’라는 말이 생겨났을 것이다.
사교적인 것 같으면서도 고독한 것이 소띠들이고 일을 위해 태어나 일을 하다 죽는 것도 소띠다. 그러나 ‘겨울 소띠는 팔자가 편하다’, ‘그늘에 누운 여름 소 팔자다’라는 말처럼 시절만 잘 타고나면 일하지 않고 편하다는 말이다. 이것은 일복이 많은 소에 대한 역설적인 표현이다. 또한 소는 둔한 것 같으면서도 신나는 일에는 ‘쇠뿔도 단김에 빼듯’ 침식을 잊고 해내지 않으면 몸살을 앓는 것도 소띠들의 공통점이다. 한번 마음먹었다 하면 하늘이 두 쪽이 나도 해내는 사람 역시 소띠이다.
그러나 한번 화가 났다 하면 자신의 감정을 조정하지 못하고 한바탕 떠들썩하는 약점도 가지고 있다. 강자에 강해 강자에게는 결코 무릎을 꿇지 않지만, 약자에게는 예상외로 인정과 눈물을 보이기도 한다.

▲소와 관련된 꿈
소는 보통 집안 식구, 협조자, 재산, 집, 사업체, 아파트, 공동주택, 경제, 재물, 협조, 일거리 등을 상징한다.
-송아지를 산 꿈: 열렬한 사랑에 빠지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
-소를 타고 가는 꿈: 길몽으로 만사가 순조롭고 명예와 지위를 얻는다.
-소한테 쫓기다 대항한 꿈: 다시 한번 새로운 기회를 잡는다.
-소가 배설하는 것을 보는 꿈: 어떤 사람 또는 사업체의 암거래나 생산품의 수출 광경을 목격하고 공연히 불쾌해진다.
-소를 타고 궁궐이나 성곽 안으로 들어가는 꿈: 재물이나 명예가 증대, 향상되는 즐거움과 구하는 일의 소망성취가 얻어지게 된다.
-소에게 먹이를 주는 꿈: 도박을 하면 손해를 보고 직장에서 사표를 쓸 일이 생긴다.
소를 도축한 다음 그 고기를 먹는 꿈: 재물이나 이권이 생기는 등의 발전이 따르게 된다. 소의 날고기를 꿈에 보면 남과 다투거나 말썽에 연루되게 된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