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 하반기 경제지주공판장 농산물 취급확대를 통한 판매활성화 결의
  • - 온라인농산물거래소 활성화 등 신사업 추진, 마케팅 강화를 통한 공판사업 경쟁력 강화
▲ 농협경제지주 공판사업분사는 21일 서울시 서대문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0년도 3분기 공판사업분사 사업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농협경제지주 공판사업분사는 지난 21일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 경제지주공판장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도 3/4분기 공판사업분사 사업추진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상반기 경제지주공판장 주요 경영실적 분석·보고 ▲상반기 주요 추진사항 및 우수사례 발표 ▲3/4분기 사업물량 및 주요 추진계획 ▲경제지주공판장별 사업추진실적 및 3/4분기 계획 ▲공판장 주요현안 및 건의사항 청취 등의 주제로 토론하면서 올 하반기 사업활성화를 위한 다짐의 시간을 가졌다.

공판사업분사는 올 상반기 9879억원의 농산물을 취급해 상반기 계획을 초과달성했으며, 전년동기 대비 638억원의 물량을 추가취급하면서 6.9% 성장을 이룩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공판사업의 미래 먹거리·성장동력이 될 온라인농산물거래소의 성공적인 안착을 위한 양파 시범사업 추진, 거래소 참여자 대상 현장 사업설명회 개최, 홍보 활성화 등으로 거래소 활성화의 기반을 다졌다.

농협경제지주 하명곤 회원경제지원본부장은 “상반기에 코로나19와 소비침체 영향에도 사업활성화 및 신사업의 성공추진을 위한 노고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하반기 농산물 판매확대를 위한 사전준비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방역수칙 준수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