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우 활용한 요리 통해 소비자 친근감 확대 기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식문화 교육연구 업체 네츄르먼트와 함께 육우 요리영상 10편을 제작, 소비자를 대상으로 유튜브 참여 이벤트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육우가 사육기간이 짧아 육질이 연하고 지방이 적어 양질의 단백질이 풍부해 고기 본연의 맛을 선사한다는 점을 알리는 한편 다양한 육우 요리영상을 통해 소비자에서 보다 더 육우를 친근하게 어필하기 위해 기획됐다. 참여방법은 육우자조금 공식 유튜브 구독 신청 후 시청한 영상에 대해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당첨자 10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육우자조금은 올해 코로나19 여파로 기존 오프라인으로 진행했던 연간 육우 요리교실을 ‘온라인으로 배우는 육우 요리교실’이란 테마로 진행하고 있다.

육우 요리영상은 총 10편으로 매주 목요일 업로드 중이며 기름기가 적고 담백한 육우 사태를 활용한 육우 채소떡찜부터 육우 다짐육으로 만든 핑거푸드 육우 브루스케타, 담백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즙을 자랑하는 채끝살의 육우 화지타 등 다채로운 영상으로 소개히고 있다. 공식 유튜브 채널을 기본으로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우리육우 쇼핑몰, 카카오TV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대안 위원장은 “육우 유통활성화를 목표에 따라 소비자 인식개선 등 다양한 소비자 마케팅을 선보이는 가운데 이번 육우 요리 레시피 영상은 소비자와 더욱 친근하게 요리로 소통하고 있다”며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가 부위별 간편하고도 특색있는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좋은 메뉴라는 것을 알려 더 많은 분들이 함께 즐기고 접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