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농정해양위원장에 김인영 의원 선출

▲ 김인영 경기도의회 후반기 농정해양위원장

제10대 경기도의회 후반기 농정해양위원회 위원장에 김인영(더불어민주당, 이천2) 의원이 선출됐다. 지난 13일 열린 제345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김인영 의원은 총 투표수 136표 중 125표를 얻었다.

김인영 위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경기도 먹거리와 식량안보를 책임지고 있는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게돼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경기도 모든 농업인이 소외되지 않도록 농업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제대로 반영하고, 경기도 농업예산 확대 등 농업인이 체감할 수 있는 경기 농정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인영 위원장은 이천 출신으로서 제5대 이천시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활동하는 등 이천시의회를 안정적으로 운영해온 바 있다.
농업과 첨단산업, 전통문화와 청정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도농복합도시 이천시에서 농정개혁의 기초 틀을 마련하는 등 농정해양위원회 현안에 대한 경험과 전문성이 높다고 평가를 받고 있다.

경기도의회 제10대 후반기 농정해양위는 김인영 위원장 외에 민경선(고양4) 박근철(의왕1)진용복(용인3) 김경호(가평 )김봉균(수원5) 김철환(김포3 )백승기(안성2) 양경석(평택1) 이명동(광주3) 전승현(안산4) 의원으로 구성됐다.
김철환 의원과 백승기 의원은 전반기에 이어 농정해양위 소속으로 농업·농촌에 대한 큰 애정을 보여주고 있으며, 더불어민주당 박근철 당 대표가 소속돼 농정해양위에 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으리란 기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