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조합-농업기술실용화재단, 업무협력 MOU 체결

해외 수출 지원사업·스마트팜 사업 발전 협조체계 구축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과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지난 16일 충남 천안 한국농기계글로벌센터에서 실용화재단과 ‘농업기계 및 스마트팜 분야 해외업무협력 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신길 이사장과 박철웅 이사장을 비롯해 김홍철 농기계조합 전무이사, 홍영호 실용화재단 창업성장본부장, 유영선 실용화재단 스마트농업본부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업기계와 스마트팜 분야 해외업무협력 등에서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상생협력 사업을 발굴·추진해 농산업체의 국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자 추진됐다.
협약 체결에 따라 양 기관은 ▲농업기계 및 스마트팜 분야 해외수출 지원사업에 관한 공동협력 ▲해외농업 전시·박람회 한국관 운영을 위한 공동협력 ▲스마트팜 사업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기타 협약기관의 공동 관심사항과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해 상호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김신길 이사장은 “정부는 ‘신남방 및 신북방정책’을 주요 국정과제로 하고 있으며, 아프리카와 신흥 개도국을 중점지원 대상국으로 해 농산업 분야 신규시장 개척 지원에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면서 “이번 협약을 통해 실용화재단과 더욱 긴밀하게 교류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해 우리나라 농산업 발전과 기업들의 해외 진출과 사업 확장을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