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9일 육우데이 맞아 카카오톡 채널 통해 선착순 2만명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박대안)는 다가오는 6월9일 육우데이를 맞아 ‘일상을 육우랑’ 이모티콘을 제작하고 5월25일부터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선착순 2만 명에게 무료배포한다.

‘육우데이’는 국내산 육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립하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만들어진 날이다. 2003년부터 육우와 발음이 비슷한 6월9일에 매년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고 있다. 올해 ‘2020 육우데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된 육우 소비촉진의 활성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유통사가 주도하는 할인 행사 중심으로 진행한다.

지난 4월,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유용한 육우정보를 전달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오픈했으며, 오는 육우데이를 맞아 육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조금 더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일상을 육우랑’ 16종 이모티콘을 기획했다. .

‘일상을 육우랑’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친구 검색 메뉴에서 ‘육우자조금’을 검색한 후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채널을 신규로 추가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5월25일부터 선착순 2만 명까지 무료로 제공되며 90일간 사용 가능하다.

한편,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육우 판매점 정보를 비롯해 월별 할인전, 각종 이벤트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더불어 코로나19로 집밥족이 늘어남에 따라 [육우가 있으면 요리는 쉽다]는 주제로 육우 요리 영상 10종을 레시피와 강의 형태로 제작해 5월 21일부터 매주 목요일에 순차로 공개하고 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공식 홈페이지 및 SNS채널(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을 비롯해 유튜브, 우리육우 쇼핑몰, 카카오TV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대안 위원장은 “국내산 소고기, 우리 육우는 2020년 슬로건처럼 맛, 건강, 가성비, 웰빙까지 모든 것을 가진 매력적인 식재료”라며 “’육우랑 이모티콘처럼 특별한 날이 아닌 일상에서 언제든지 함께하는 우리 육우가 되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