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800 만원 모금해 취약계층에 친환경농산물 꾸러미 지원

▲ 농정원의 기부금 전달식에는 농정원 신명식 원장과 급여 기부에 동참한 임직원, 김영재 친농연 회장, 주형로 친환경농산물의무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 원장 신명식)은 지난 7일,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임직원들이 기부한 3800여만 원을 학교급식 피해농가와 취약계층 지원목적으로 (사)전국친환경농업인연합회(회장 김영재, 이하 친농연)에 전달했다.

농정원은 친농연과 협력해 코로나19로 학교 등교가 연기되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교급식농가들의 친환경농산물로 농산물꾸러미를 구성, 지역사회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방식으로 기부하게 된다.

농정원은 농업기관이라는 특성을 살려 농업․농촌과 상생할 수 있는 친환경 농산물꾸러미 기부 활동을 통해, 독거노인․장애인․소년소녀가장 등 지역사회의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번 기부금은 기관장과 상임이사, 본부장, 처‧센터장이 4개월 급여 5~30%를 기부하는 등 직원 모금을 통해 마련됐다.

기관 관계자는 “이번 모금은 경영진들이 솔선수범해 피해농가들의 고통을 분담하고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의지와 책임을 표현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농정원은 지난 3월에도 직원 성금으로 친환경농산물 가공품을 구입해 대구․경북 의료진에 기부하고, 세종시에 마스크를 나눔하는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벌이고 있다.

농정원 신명식 원장은 “어느 때보다 어려움과 고통을 공감하는 희망․배려․상생이 절실히 필요한 시기”라며 “작은 도움이지만 학교급식 중단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의 절박한 상황을 함께 헤쳐 나간다는 마음으로 시작한 일로서, 앞으로도 농정원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 닿는데까지 공공기관으로서의 책무와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