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체탐방 - (주)파인바이오

▲ 독자기술로 개발한 앰플 분사기와 ‘클레오파인 앰플’, ‘미라클 B&B720 시리즈’ 제품

프랜차이즈 ‘파인테라피’도 확장…발효 펩타이드 기술 각광

천연물 연구에 대한 독자적인 기술로 기능성화장품과 에스테틱 전문숍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는 (주)파인바이오는의 본사가 강원도 강릉이라는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천연 화장품 성분 진피층 투과 기술, 천연 방부제 상용화 기술 등에서 특허를 보유한 몇 안 되는 연구개발 중심의 화장품 기업이다.

특히 순식물성 발효 펩타이드를 기반으로 주름개선·피부 톤 개선·보습 등에 빠르고 눈에 띄는 효능을 발휘하는 기능성화장품(앰플)을 비롯해 에어마사지 미용기기(미라클B&B720 시리즈)까지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제품 효과를 배가하고 프랜차이즈숍 ‘파인테라피’를 통한 영향력 확대를 성공적으로 펼치고 있다. 이미 2017년에 중국 CFDA 위생허가를 완료했고, 이후 미국 FDA의 안전성 검사까지 통과했다. 또한 ‘친환경 유기농업용 농자재·이의 제조방법’에 대해서도 특허등록(10-1777258)을 완료했을 정도로 천연 원료와 이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에서 많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

(주)파인바이오가 주목받는 큰 이유는 기능성화장품만이 아니라 독자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미라클 B&B720 시리즈’에 있다. 미라클 B&B720을 위시해 미라클 B&B 720큐티·큐티II·레오 등은 주름개선을 포함한 피부고민을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기능성화장품 앰플을 피부에 뿌려주는 전용 분사 시스템이다. 이 시리즈를 이용해 얼굴·목·전신에 직접 화장품을 뿌려 주름개선과 피부탄력, 보습 등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빠른 시간 내에 확인 할 수 있다는 것이 최고의 특징이다.

이와 함께 피부관리 전문 프랜차이즈 ‘파인테라피’도 주목을 받고 있다. 파인테라피는 피부 노화를 억제하고 생명력을 잃어가는 피부를 건강하게 되살리기 위해 개발한 피부&치유 관리를 의미하는 ‘큐어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