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모두가 도시농부’ 웹사이트서 채용안내 서비스

농림축산식품부는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운영 중인 ‘모두가 도시농부’(www.modunong.or.kr) 인터넷 홈페이지에 ‘구인구직’란을 신설해 도시농업관리사 채용 안내를 온라인으로 서비스한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농업분야 국가전문 자격증을 소지한 자로, 도시민에게 도시농업에 대한 교육과 관련기술을 보급하고 도시농업 시설관리 등을 담당하는 전문인력이다. 2019년 말 현재 자격증 취득자는 4027명에 달하는데, 정부차원에서 국가전문자격 관련 구인구직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게 농식품의 설명이다.

도시농업관리사 채용안내 온라인 서비스에서는 지역, 자격증, 근무 분야, 고용형태 등 맞춤형 구인·구직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개인 또는 기업 모두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구직을 희망하는 도시농업관리사는 로그인 후 ‘이력서 등록’을 통해 정보를 기입한 다음, 원하는 채용공고에 지원하면 된다. 또한 구인을 희망하는 도시농업교육기관이나 기업은 ‘기업회원’으로 등록 후, ‘채용공고 등록’을 통해 정보를 입력하고 ‘지원자 관리’를 통해 채용을 진행하면 된다. 사업자등록번호 입력 후, 관리자 승인을 받아 ‘정회원’이 되면 지원자의 개인정보 전체를 열람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향후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도시농업관리사 채용안내 온라인서비스’를 이용해 구인·구직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상품권 발송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