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업인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 인정

▲ 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이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의회 성수석 의원(더불어민주당, 이천1)은 지난 20일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19 ‘제9회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탁월한 의정활동 역량을 인정받아 ‘광역의원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성수석 의원은 제10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면서 도민과 끊임없이 소통하는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현안과 갈등을 적극 해결하고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의회에 줄곧 전달해 왔다. 특히 농업시장 개방 압력과 아프리카 돼지열병․폭염․구제역 등으로 내우외환을 겪고 있는 도내 농민들의 이익을 대변하며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앞장서 왔다. 또한 농업 분야 지원을 위해 예산이 수반돼야 한다며 집행부와 긴밀한 협의 등을 통해 농업․농촌 지원에 큰 역할을 해 왔다.

성수석 의원은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정발전과 도민만을 위한 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올해로 9회인 ‘경기언론인연합회 의정대상’은 올 한 해 동안 의원들이 펼친 의정활동에 대해 경기언론인협회 11개 회원사의 공정하고 투명한  평가를 거쳐 광역의원 4명, 기초의원 7명 등 모두 11명의 의원을 선정·시상했다.

경기언론인연합회는 경기데일리·경기인뉴스·경기1뉴스·경인저널·경인통신·경인투데이뉴스·교통뉴스·농촌여성신문·오산인터넷신문·에코피아뉴스·PBS평택방송 등 11개 언론사가 활동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