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축산검역본부 제조품목허가 제229-004호 취득

▲ Palm PCR™ ASFV Fast PCR Kit

아람바이오시스템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유전자 진단키트(제품명: Palm PCR™ ASFV Fast PCR Kit)에 대한 농림축산검역본부 제조품목허가(제229-004호)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유전자 진단키트는 ASF 바이러스 유전자를 실시간 PCR 반응을 통해 증폭해 ASF 감염 여부를 확진하는 데 사용되는 동물용 체외진단시약이다.

ASF 진단키트에는 감염된 돼지로부터 바이러스 항원을 직접 검출해 감염 여부를 진단하는 유전자 진단키트와 항체를 검출해 진단하는 면역효소(ELISA) 진단키트가 있다. 유전자 진단키트가 면역효소 진단키트에 비해 민감도와 정확도가 뛰어나 현재 ASF 확진 판정에 사용되고 있다.

아람바이오시스템의 Palm PCR™ ASFV Fast PCR Kit는 동사의 기허가 제품인 초고속 유전자증폭장치 Palm PCR™ S1/S1e System(제 229-001호)과 함께 사용할 경우 경쟁사 제품 대비 4~5배 이상 빠른 25분 이내 초고속 진단이 가능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유전자 추출장비가 필요 없는 동사의 유전자 추출시약 Palm PCR™ Direct DNA Extraction Kit(제 229-003호)를 사용하면 DNA 추출과정이 15분 이내의 간단한 전처리로 대체돼 검체에서 진단결과 도출까지 40분 이내로 가능하다.

아람바이오시스템 황현진 대표는 “우리나라는 돼지고기 생산‧가공량 부분에서 세계 10위권의 국가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미치는 경제적 파급 효과가 매우 크다. 당사의 Palm PCR™ ASFV Fast PCR Kit가 국내에 유입된 아프리카돼지열병의 조기진단을 통한 신속차단 방역시스템 구축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