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 2019 한마음대회 개최...고추장 담가 사랑 실천

▲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는 지난 10일 경기도 수원 풍미식품 강당에서 2019 한마음대회를 열고 지역의 부자(夫子)가정에게 전통고추장을 직접 담가 전달했다.

한국농식품여성CEO연합회(회장 구경숙)는 지난 10일 경기도 수원 소재 풍미식품(대표 유정임)에서 연합회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회원들은 대회에서 우수회원을 표창하고 공연을 보며 한 해를 마무리하고 회원 간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개회식에서 구경숙 회장은 “경제는 어렵지만 우리 회원들 올 한 해 수고가 많았다. 힘들다고 아무 일도 하지 않으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면서 “내년 한 해도 우리 여성 CEO들은 끊임없이 말로 계획하고 몸으로 실천하자”고 다짐의 말을 전했다.

특히 작년에 이어 올 해도 사랑을 듬뿍 담은 고추장을 회원들이 직접 만들어 부자(父子)가정에 전달했다. 소외된 이웃 중에서도 특히 부자(父子)가정은 겨울철 먹거리 마련에 어려움이 많은데, 농식품여성CEO연합회의 고추장 봉사는 이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겨울철 보편적인 김장김치 봉사에서 한 발 나아가 소외된 이웃이 현실에서 꼭 필요한 것을 전하는 고추장담기행사는 앞으로 농식품여성CEO연합회를 대표하는 봉사활동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한마음대회에서는 연합회 활동 우수 회원에 대한 표창이 진행됐는데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은 조영희 감사와 김명숙 충북지회장이 받았으며 ▲농촌진흥청장 표창은 이혜령 경북지회장, 김현주 충북지회 총무, 김원숙 경기지회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또한 ▲aT 사장상은 김선향 전남지회 총무, 정연주 강원지회 총무, 이인옥 전북지회 총무 ▲한국농어촌공사 사장상은 김향빈 경북지회 총무, 김현숙 경기지회 총무, 박예순 충남지회 회원 ▲한국마사회장상은 박명숙 전남지회 회원, 전연수 경남지회 회원, 이간난 경북지회 회원이 각각 수상했다.

시상과 표창이 끝난 후 회원들은 신입회원 환영행사의 시간을 가졌고, 이어 회원들이 각자 기증한 물품에 대한 경품추첨, 연합회 전속밴드 ‘좋은사람들’의 공연을 보며 봉사와 축제가 어울어진 한마음대회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