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에 효과를 더했다" 나노진·레빅사 등 제품 소개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SG한국삼공(주)에서는 2020년 신제품 '나노진·레빅사·타르보·이앙스타·제라진'을 출시한다며 다음과 같이 제품을 소개했다.

 

▲ '나노진'

‘나방·노린재·진딧물’을 한번에~

SG한국삼공의 2020년 신제품 ‘나노진’ 액상수화제는 ‘디아마이드계’의 ‘클로란트라닐리프롤 2.5%’의 나방전문성분과 ‘설폭시민계’의 ‘설폭사플로르 3.1%’의 노린재, 진딧물 방제성분의 이상적인 합제로, 제품명에서 나와 있듯이 ‘나방, 노린재, 진딧물’을 한번에 방제가 가능한 제품이다.

‘나노진’은 드론 방제에 최적화된 종합살충제로 포식성 응애류와 유용곤충에 영향이 적어 IPM(종합적해충방제)에 적합하다. 또한, 잔효성이 우수하고 기존 살충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며, 빠른 섭식억제 효과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한다.

 

▲ '레빅사'

작물에 더욱 안전한 미래형 종합살균제

‘레빅사’ 액상수화제는 ‘이소프로파놀-아졸계’의 ‘메펜트리플루코나졸 10%’의 종합살균제이다. 곰팡이성 병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며, 배, 사과, 오이, 토마토, 포도 등 과수 원예작물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으로, 과수의 개화 전〮후와 유묘기에도 사용가능한 뛰어난 안전성을 갖고 있다. 기존 약제의 저항성균에도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며, 빠른 흡수로 내우성이 우수하고 유효성분 재분배로 긴 지속효과를 보인다. 또한 약제 살포 후 저온에서도 우수한 효과를 발현하며 침투이행과 침달성으로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다.

 

▲ '타르보'

‘총채벌레나방·굴파리’ 효과에 효과를 더하다

‘타르보’ 유제는 총채벌레와 나방, 응애에 효과가 좋은 ‘파이롤계’의 ‘클로르페나피르 3%’와 총채벌레, 나방, 굴파리 등에 효과가 뛰어난 ‘메타-디아마이드계’의 ‘플룩사메타마이드 7%’의 두가지 성분의 합제 제품으로, ‘효과에 효과를 더한 제품’ 이라고 할 수 있다.

넓은 방제스펙트럼으로 다양한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며, 섭식독‧접촉독에 의한 이중 살충효과와 저항성 해충에도 탁월한 방제효과를 보인다. 빠른 속효성으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며, 침달성과 내우성이 뛰어나 방제가 어려운 잎 뒷면 해충에도 효과적이다.

 

▲ '이앙스타'

이앙과 동시에 논잡초를 방제

수도용 이앙동시제 ‘이앙스타’는 ‘메타조설퓨론 0.2%’와 ‘피라클로닐 0.3%’ 두가지 성분의 제품이다. ‘메타조설퓨론’은 일년생과 다년생잡초 방제효과가 우수하며 올방개, 매자기 방제효과가 뛰어나다. ‘피라클로닐’은 폭 넓은 제초 활성과 효과 발현이 매우 빠르게 나타나며 광엽잡초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이앙기에 부착된 살포기로 살포해 사용이 간편하며, 설포닐우레아계 저항성 잡초(물달개비, 올챙이고랭이)에 방제효과가 우수하고, 찰벼 등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부수적으로는 논물이 맑아지는 효과를 보이기도 한다.

‘이앙스타’ 입제의 효과적인 사용방법으로는 써레질 후 물을 말리지 않아야 하며, 이앙심도는 3cm 이상 깊게 심어줘야 한다. 이앙 후 즉시 물을 넣어주면 식부혈이 닫혀 벼의 몸살을 줄여준다.

 

▲ '제라진'

신규계통의 나방전문약 “상상 그 이상의 살충제”

‘제라진’ 유제는 신규계통 ‘메타-디아마이드계’의 ‘브로플라닐라이드 5%’의 신규물질이다. 이 물질은 완전히 새로운 작용기작(Group 30)의 신규계통 약제로서 억제성 신경전달물질인 GABA 유입을 차단해 과다한 신경전달 경련, 마비, 변형을 유발해 해충을 치사에 이르게 한다.

‘제라진’ 유제는 나방, 총채벌레, 벼룩잎벌레, 굴파리 등을 동시 방제가 가능하고 저항성 나방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우수한 침달성으로 속효성과 긴 잔효력을 갖는다. 환경변화(낮은 온도)에도 안정적인 방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