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와 고려대학교에 3년간 총 1억1천만 원 지원

▲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가운데)은 하현회 LGU⁺ 대표이사 부회장과 6일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을 방문해 '도시와 농촌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기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농협중앙회 허식 부회장이 하현회 LGU+ 대표이사 부회장과 함께 6일 고려대학교 정진택 총장을 방문해 ‘도시와 농촌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기금’을 전달하고 앞으로 협력을 보다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농협은 2017년부터 고려대·LGU+와 3자간 MOU를 체결하고 도시와 농촌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9개 초·중학교 교실에 원격화상교육과 교육캠프를 공동 운영해 왔다. 또한, 학기 중에는 고려대학교 대학생봉사단원이 독서토론이나 영어회화 등 화상강의를 실시하고, 방학 중에는 농촌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해 교육캠프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교육프로그램은 기업과 학교가 공동으로 참여해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한 새로운 교육모델을 제시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으며, 이번 전달식은 본 사업의 그동안의 성과를 공유하고 이를 보다 확대 발전시키기 위한 운영기금을 조성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이 날 농협은 ‘고려대–농협–LGU+’ 도농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향후 3년간 총 1억1천만 원의 운영기금을 지원하기로 했으며, LGU+도 원격화상강의 진행을 위한 통신설비와 통신료 등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허식 부회장은 “우리나라 최고의 민족사학인 고려대학교 학생들이 농촌지역의 어린 학생들을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줘 진심으로 고맙게 생각한다”며 “정진택 총장님 취임 후 창의형 인재, 융합형 인재를 집중 육성하고 있는 고려대학교와 협력을 보다 강화해 도시와 농촌간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