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보는 효과·강한 효과·오래 가는 효과' 강조해 참석자에 큰 호응

▲ ㈜동방아그로 광주지점이 지난 20일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신제품 출시회를 열고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방아그로(대표이사 염병만)가 신규물질인 브로플라닐라이드를 이용한 ‘모스킬 액상수화제’를 출시해 2020년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모스킬은 기존 나방약제와 다른 IRAC30번의 독특한 작용기작을 갖고 있는 제품으로, 저항성 나방도 경련과 구토를 일으키며 12시간 내에 완전 치사한다. 또한 내우성이 강해 비에 의한 손실이 적고, 배추 묘종의 침지(뿌리 흡수)처리도 가능한 안전한 제품이다.

염병진 동방아그로 부사장은 지난 18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2020 신제품 모스킬 과수나방 출시회’에서 “모스킬은 농가들이 기다리던 제품으로 복숭아순나방, 복숭아순나방붙이, 복숭아심식나방 등에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보이는 장점이 있으며, 과수뿐만 아니라 다른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고추담배나방, 배추벼룩잎벌레, 배추좀나방, 배추파밤나방까지 안전하고 오랫동안 효과를 보인다”고 말했다.

동방아그로 광주지점에서도 지난 20일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출시회를 갖고 모스킬의 ‘처음보는효과, 강한효과, 오래가는효과’를 강조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동방아그로는 우수한 신제품 개발과 더불어 현장 기술지원과 제품교육을 강화해 나가고, 앞으로도 농업인을 위한 우수한 제품을 개발·보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