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기관/단체
행복·기쁨·건강, 두배로 나눠요~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홍보 캠페인 열려
조희신 기자  |  jhkk44@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9.11.08  11:06:31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 지난 5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과 (사)한국배연합회(회장 박성규)는 지난 5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은 올해 태풍으로 인한 낙과피해와 상품성 저하로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생산 농가를 돕고, 소비자가 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통현장에서 유통자가 함께 우리 배의 우수성과 맛을 홍보하고 배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해 지속적 소비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유통현장을 찾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 시식·홍보와 홈플러스 할인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해 전 국민 배 인지도 제고와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이어 올해는 유통현장인 영등포점 홈플러스 메인행사를 시작으로 ▲성남 ▲원주 ▲안산 ▲고양 ▲광주 ▲대전 ▲천안 ▲김포점에서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소비자시민모임 백대용 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가 우리 배의 고품질 기능성과 우수성을 인식하고, 어려움에 직면한 농촌을 도와, 우리 배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대외정책총괄 신건호 이사는 “홍보 캠페인과 할인행사를 전국 매장에서 실시함에 따라 배 판매촉진이 기대된다. 앞으로 우리 농산물인 배가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되고 판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장인터뷰-한국배연합회 박성규 회장>

   
 

"배 농가 육성에 최선 다할 터"

올해는 태풍으로 인한 낙과피해와 상품성 저하로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생산 농가를 돕고, 배 소비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가 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통현장에서 우리 배의 우수성과 맛을 홍보해 지속적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이와 같은 캠페인을 준비했다.

배 생산 농가를 대표해 우리 배를 아껴주시는 소비자께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배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해 소비촉진의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 한국배연합회는 소비자의 권익을 위해 고품질의 배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어려운 배 생산농가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조희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수원시 권선구 수인로 43-23 길전빌딩4층(서둔동 9-36)  |  대표전화 : 031-294-6166~8  |  팩스 : 031-293-616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유미
농촌여성신문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 보호를 받으며, 무단복제 및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 2013 농촌여성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rw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