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홍보 캠페인 열려

▲ 지난 5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과 (사)한국배연합회(회장 박성규)는 지난 5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홍보 캠페인’을 개최했다.

캠페인은 올해 태풍으로 인한 낙과피해와 상품성 저하로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생산 농가를 돕고, 소비자가 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통현장에서 유통자가 함께 우리 배의 우수성과 맛을 홍보하고 배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해 지속적 소비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은 유통현장을 찾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배 시식·홍보와 홈플러스 할인판매 프로모션을 실시해 전 국민 배 인지도 제고와 소비촉진을 도모했다. 이어 올해는 유통현장인 영등포점 홈플러스 메인행사를 시작으로 ▲성남 ▲원주 ▲안산 ▲고양 ▲광주 ▲대전 ▲천안 ▲김포점에서 전국 릴레이 캠페인을 개최할 예정이다.

(사)소비자시민모임 백대용 회장은 “이번 캠페인은 소비자가 우리 배의 고품질 기능성과 우수성을 인식하고, 어려움에 직면한 농촌을 도와, 우리 배에 대한 애착심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홈플러스 대외정책총괄 신건호 이사는 “홍보 캠페인과 할인행사를 전국 매장에서 실시함에 따라 배 판매촉진이 기대된다. 앞으로 우리 농산물인 배가 소비자에게 널리 홍보되고 판매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현장인터뷰-한국배연합회 박성규 회장>

"배 농가 육성에 최선 다할 터"

올해는 태풍으로 인한 낙과피해와 상품성 저하로 출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배 생산 농가를 돕고, 배 소비 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소비자가 배를 선택할 수 있도록 유통현장에서 우리 배의 우수성과 맛을 홍보해 지속적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이와 같은 캠페인을 준비했다.

배 생산 농가를 대표해 우리 배를 아껴주시는 소비자께 감사드리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배에 대한 애착심을 고취해 소비촉진의 기회가 될 것을 기대한다. 한국배연합회는 소비자의 권익을 위해 고품질의 배를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고 어려운 배 생산농가 육성을 위해 노력하겠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