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업기술센터, ‘제주 농산물 맛있는 레시피’ 무료 배포

▲ 제주농업기술센터는 제주농산물를 재료로 한 레시피가 담긴 책자를 제작해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양규식)는 제주 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제주 농산물 맛있는 레시피’ 홍보책자 1000부를 제작해 읍·면사무소와 농협을 통해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최근 기후변화로 인한 자연재해와 공급과잉에 따른 가격하락 등에 따른 농가들의 어려움을 덜기 위해, 도내 주요 작물인 양배추, 감자, 브로콜리, 양파, 비트, 호박 등 6개 농산물에 대한 다양한 조리법을 담은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 농업기술센터는 이미 로컬푸드 소비촉진을 위해 소비자 교육, 시음·시식 및 판매 행사 등 홍보와 함께 지난해 ‘로컬푸드로 만든 건강레시피’에 이어 올해 ‘양파·풋귤 활용레시피’ 리플릿 등을 제작 보급한 바 있다.

이번에 발간된 책자는 총 22페이지에 걸쳐 양배추 스프 등 15종의 조리법을 제공한다. 재료와 단계별 조리법 등을 상세히 설명해 가정에서 초보자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구성돼 있으며, 작물별 재배현황 및 영양 등 효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강경안 농촌자원팀장은 “그동안 센터에서는 신토불이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교육, 가공체험, 레시피 제공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왔다”며 “이번 조리법 책자를 이용해 제주농산물을 다양한 방법으로 맛있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