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0여 업체 참가…4차산업․스마트 농기자재 전시

다음달 5~8일 김제 벽골제 일원에서 열리는 ‘2019 김제농업기계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행사 주관단체인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김신길)이 주최 측인 전북도, 김제시와 긴밀한 협조를 통해 행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첨단 농업의 장, 농업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2017년 행사보다 약 25% 이상 확대된 총 2만8700㎡의 전시면적에 240개 업체가 참가해 400여 기종을 선보인다.

박람회에는 과수기계, 경운․정지기계, 농산가공기계, 수확용기계, 시설농업기자재, 이앙․이식․파종기계, 임업기계, 재배관리기계, 축산기계, 부품 등이 전시되며,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기술이 접목된 농기계․농자재를 만나볼 수 있다.

박람회 기간 동안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펼쳐지는데 ▲농업기계 연시 ▲학술심포지엄 ▲드론경시대회 ▲시설원예분야 정밀농업과 정책 방향 세미나 ▲김제시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관광 홍보 ▲중소기업 투자유치 홍보 ▲먹거리장터 ▲참관객 경품행사 등이 준비돼 있다.

개막식은 11월5일 오전 11시 벽골제 주무대에서 열린다.

김신길 이사장은 “이번 김제농업기계박람회가 스마트팜과 4차 산업혁명을 연계한 농기자재 전시로 농업의 비전을 제시하고, 농기계․농기자재 판매 촉진과 매출 향상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