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30까지 온라인으로 접수…시상식 10월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도시농업 실천후기·게릴라가드닝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농업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확산하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개최되며, 도시농업에 관심 있는 모든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도시농업 실천후기는 ‘나의 도시농업’을 주제로 개인 또는 단체 텃밭에서 텃밭활동을 하며 느낀 점 등을 후기로 작성하면 되고, 게릴라가드닝은 도심 속 삭막한 공간을 생기 있게 재탄생시키는 ’도심 속 쉼표 만들기!‘를 주제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활용하여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9월30일까지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개최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모두가 도시농부’ 누리집(www.modunong.or.kr)에서 내려 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출품작과 함께 농정원 공모담당자(2019cityfarm@naver.com)에게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홍보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문 심사위원단이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와 가치 확산을 위한 진정성 및 작품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평가해 총 8점을 뽑아 시상하게 된다. 시상식 일정과 장소는 선정된 수상자에게 추후 개별 안내된다.

농식품부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도시농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공모전을 통해 새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공모전 관련 문의는 농정원(044-861-8847)으로 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모두가 도시농부’ 누리집(www.modunong.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