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기술실용화재단-임업진흥원-기상산업기술원 등 참여

▲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임업진흥원, 기상산업기술원은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3일 맺었다.

농업기술실용화재단(이사장 박철웅)은 지난 13일 한국임업진흥원(원장 구길본), 한국기상산업기술원(원장 류찬수)과 농업·임업·기상 기술 혁신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다부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농업·임업·기상 산업 3개 분야의 전문기관이 보유한 실용기술 활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업무협약의 세부사항은 ▲농업·임업·기상 기술실용화 사업에 관한 공동협력 ▲농업·임업·기상 기술 표준과 검·인증 체계 운영 ▲농업·임업·기상 산업 분야 교육, 사업화, 해외진출 지원 ▲기상·기후변화에 대한 공동대응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농업·임업·기상 분야의 기술실용화뿐만 아니라, 기상·기후 변화 대응 체계를 강화해 국민안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올해안에 기관간 협업과제를 발굴하고 추진하기 위한 실무협의회를 구축하고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철웅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후변화에 따른 새로운 기술 활용 분야를 발굴함으로써 농업분야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향상과 국민행복 창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