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관으로_ 떠나자!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 7월 행사가 8월2일부터 8월4일까지 3일 동안 전국 25개 등록 사립미술관에서 펼쳐진다.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회장 이연수)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이 행사는 매월 마지막 수요일이 낀 금~일요일의 ‘문화가 있는 날 주간’에 열린다. 7월의 경우에는 8월2일~8월4일이 해당된다.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은 전 국민에게 미술관의 전시와 미술관이 속한 지역의 특성 등과 연계한 맞춤형 예술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7월 ‘미술관 문화가 있는 날’은 ‘올여름, 여기 어때? #미술관으로_떠나자!’란 주제로 미술관에서 진행하는 예술체험을 통해 잠 자고 있던 관람객의 오감이 깨어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된 9개 미술관 프로그램을 선정해 소개 한다.

더불어 미술관에서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매력적인 관광지를 함께 소개해 참여자가 미술관 문화예술 프로그램에서 일깨운 예술적 감각을 더욱 배가 시키고, 한층 신나는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누리는 여름휴가가 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여름 휴가철, 미술관 프로그램 체험과 함께 매력이 물씬 풍기는 주변 추천 관광지 탐방을 통해 일석이조의 시원한 여름 휴가를 보내보자.

전국 25개 사립미술관 프로그램은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