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홍보․마케팅 특전 부여

100% 우리 쌀과 지하 천연 암반수로 만든 증류주인 '화요25', 국산 유기농 쌀과 자색고구마를 사용하여 만든 쌀과자 '유기농 팝짱 자색고구마' 등이 2019년 쌀가공품 TOP10에 선정됐다.

올해 ‘쌀가공품 TOP10’에는 떡류(3), 과자류(2), 곡물가공류(2), 도시락류(1), 주류・음료류(2)에서 대표 제품이 최종 선정됐다. 떡류에서는 떡 안에 피자 속을 채워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모던떡스틱(모던밀(주)), 초코와 초코카스테라 고물을 묻혀 만든 한입 크기 초코카스테라인절미(㈜만풍농업회사법인), 아라비카 커피, 마스카포네 크림치즈가 떡과 조화를 이루어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티라미슈크림떡(㈜영의정)이 선정됐다.

▲ 유기농팝짱 자색고구마

과자류에서는 국산 유기농 쌀과 자색고구마를 사용한 유기농 팝짱 자색고구마(청오건강 농업회사법인(주)), 현미를 첨가하여 부드럽고 고소한 스위트스틱(농업회사법인(주)담양한과명진식품)이 선정됐다.

곡물가공류에서 무쇠판에 구워낸 구수한 누룽지와 깊은 맛의 된장찌개를 뜨거운 물만 부어 간편하게 즐기는 된장찌개와 누룽지(주식회사 오뚜기), 우리 땅에서 자란 쌀과 채소의 건강함을 그대로 담은 우리아이 우리쌀링(씨알푸드)이 선정됐다.

▲ 다섯가지 나물밥

도시락류에서 갓 지은 밥맛과 함께 다섯가지 이상의 신선한 야채가 어우러진 태송(다섯가지 나물밥), 주류・음료류에서 식물성 유산균을 1000억마리 이상 키워낸 1000억 유산균 막걸리(국순당), 100% 우리 쌀을 이용해 부드러운 풍미를 자랑하는 화요25(화요)가 선정됐다.

쌀가공품 TOP10 선정은 쌀가공품의 품질향상 및 경쟁력 촉진을 위한 대표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가 주관해 선정한다.

선정된 제품에는 포장지 개선비용 지원, 대형 유통업체 입점 지원 등 전년보다 확대된 다양한 홍보․마케팅 특전 부여한다.

한편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쌀가공품 TOP10’은 맛・품질・상품성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쌀가공품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쌀 함량이 최소 30%이상, 시판 제품을 대상으로 소비자ㆍ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다.

TOP10에 선정된 제품은 홍보・마케팅 등 사후활동 평가를 통해 TOP10의 시상등급이 결정된다.

쌀가공식품협회 관계자는 “쌀가공품 품평회는 기업의 품질 경쟁력 향상을 유도,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 및 소비자들의 쌀가공품 인지도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며 “쌀 가공산업 업체들이 필요한 대형 유통업체 지원, 국내외 전시 참가 기회와 각종 홍보 지원 등의 정책 지원으로써 쌀 소비 확대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