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서호노인복지관·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수원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 지원사업’ 업무 협약

▲ (사진 왼쪽부터) 이종서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사장, 염태영 수원시장, 신현자 서호노인복지관장이 ‘수원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가 서호노인복지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남성 홀몸어르신을 지원한다.

수원시와 서호노인복지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지난 30일 시청 상황실에서 ‘수원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수원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 사업은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남성 홀몸어르신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서호노인복지관이 사업을 수행한다. 서호노인복지관에 조성될 수원 생명숲 100세 힐링센터에서는 3가지 주제의 힐링 프로그램인 ▲요리 배우기·정리수납(일상생활 자립) ▲스마트폰 활용교육·음악교실(사회성) ▲실버태권도, 몸펴기 운동(건강)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와 서호노인복지관은 힐링센터 사업을 위한 전용공간을 제공하고, 힐링 프로그램을 운영·관리한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은 사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전용공간 증개축 비용으로 최대 1억 원, 프로그램 운영비는 연간 5000만 원 내에서 지원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든든한 사회안전망을 함께 꾸려갈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관계자에게 감사드린다”며 “노인 고독사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가족공동체 해체, 노인일자리 부족 등 초고령사회로 진입하는 우리사회의 어두운 그림자”라고 말했다. 이어 “‘힐링센터’가 어르신들의 아픔을 공감하며 진정한 돌봄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