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농업기술센터(소장 조동석)는 지난 9일 농업6차산업관 전정에서 6차산업, 칠곡농산물 서포터즈 ‘입소문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백선기 칠곡군수, 이재호 군의회의장과 관내 여성소비자 100명으로 구성된 입소문단과 Shop In Shop카페 대표 20명이 참석했다.

이날 입소문단 발족 취지 설명과 칠곡농업 활성화를 위해 ‘7사람의 마음을 모은다’는 의미의 세븐하트 선서 퍼포먼스, 버스킹 공연 등과 함께 농산물 전시와 판매 프리마켓 행사와 병행해 열렸다.

칠곡군은 지난 2016년 농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인 농업6차산업 육성을 위해 6차산업관을 개관, 2017년 농산물가공사업단, 칠칠곡곡협동조합을 출범시켜 현재 6개의 무인판매대를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다.

특히 지역 카페 20여곳에 샵인샵 형태로 전시 판매장을 설치해 젊은층이 선호하는 가공품 위주로 전시·판매·홍보하는 등 칠곡농업 6차산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입소문단은 지역에서 생산 가공된 농산물, 가공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6차산업 체험농가를 방문해 직접 체험한 생생한 후기를 개인 SNS를 활용한다.

또 도시소비자층과 함께 공유하고 소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수행할 계획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무엇보다 입소문이 최고의 마케팅 도구라고 생각한다”며“지역 여성소비자로 구성된 입소문단이 칠곡군이 생산한 6차산업 농산물의 품질을 소비자의 입장에서 꼼꼼히 평가해 입소문 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