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농촌가정 육성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

한국생활개선구미시연합회(회장 박병애)는 지난 2일 구미시농업기술센터에서 도·시의원, 지역어르신,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한 농촌가정 육성 프로젝트 ‘사랑나눔 어르신 효행사’를 개최했다.

행복한 농촌가정 육성 프로젝트는 농촌 지역사회의 핵심 리더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생활개선회를 매개로 다문화가정 지원, 부부사랑교육, 어르신 효행사 등을 통한 농촌가정의 화목과 행복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번 행사는 회원과 지역 어르신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 행사로 웃음치료, 민요, 난타공연, 어우동춤, 장구춤, 마술공연 등 공연행사와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마련한 식사를 대접하는 등 따뜻하고 훈훈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2부 행사에서는 김수애 강사의 진행으로 건강차 이론교육과 체험교육과 녹쌍단 만들기 실습이 있었다.

구미시농업기술센터 주대현 소장은 “이번 행사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하게 돼 뜻 깊고 우리 어르신들께서는 존경 받을 만큼 그동안 자식 키우고 일을 열심히 하셨다. 앞으로는 어르신들께서 만수무강 하실 수 있도록 건강을 잘 챙기셔야 한다”고 어르신의 건강을 염려했다.

박병애 회장은 “밖에 온통 봄꽃이 피어 예쁘다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제 보니 어르신들이 바로 꽃이었다”라며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