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인련 중앙회장

회원과 소통하며 최고의 단체로 만들겠다

"서로 소통하며 단합된 모습으로
농업·농촌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농촌여성 대표단체가 되도록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겠다."

 

중앙연합회 총무이사, 중앙연합회 부회장, 중앙연합회장 활동 경험을 살려 농촌여성 권익 신장과 중앙연합회 발전에 기여하겠다.
선배 회장들의 경륜과 업적을 토대로 지난 2년 동안의 경험을 살려 생활개선회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일꾼이 되겠다. 그리고 도연합회와 특광역시연합회가 서로 소통하며 단합된 모습으로 농업·농촌 발전의 주도적 역할을 하고, 농촌여성 대표단체가 되도록 책임감을 갖고 노력하며 실천하기 위해 몇 가지 약속을 하겠다.

첫째, 생활개선회의 또 한 번의 도약과 회원들의 창업의 요람이 될 교육회관을 올해는 꼭 건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또한 농촌여성신문의 품질 향상을 위해 회원과 도시민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연구·개발해 일반 구독자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농촌여성신문 발전에 힘쓰겠다.
둘째,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화목한 농촌가정 육성과 농업발전을 위해 선도적으로 실천하는 농촌여성단체가 되도록 힘쓰겠다. 깨끗하고 살기 좋은 농촌마을 조성을 위해 푸른농촌 희망찾기 운동에 적극 앞장서고, ‘농맘’ 브랜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 안전한 먹거리 생산을 위한 친환경농업 전파에 노력하겠다.

또한 농촌생활환경 개선과 농업의 6차산업를 통해 도시민들이 살고 싶은 농촌 만들기에 힘쓰겠다.
셋째, 60년 역사를 가진 농촌여성 대표단체로서 도·농 교류를 확대해 상생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농촌여성의 지위를 높이고 경제 활성화 주역이 되도록 농업기술과 경영능력을 배양하는 한편, 체계적인 품목별 영농 전문가를 발굴해 회원 사기진작과 조직 활성화는 물론 생활개선회의 위상을 대외에 높여 나가도록 열정을 쏟겠다.

이러한 모든 것들을 실천해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전국 최고의 경쟁력 있는 단체가 되도록 회원 모두가 힘을 모아 달라.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나아갈 방향이 어떤 것인지 귀 기울여 듣는 참된 모습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60년을 함께 걸어온 생활개선회의 발걸음이 더욱 힘차게 걸어나갈 수 있도록 탄탄한 조직을 만들어 믿고 따라주는 회원들에게 희망과 진심을 전하는 리더로 일할 것이다.
생활개선회가 농촌주역 단체로 거듭나기 위해 모든 사업에 열정을 쏟고 회원들과 화합하는 생활개선회를 이끌어 나가겠다.

생활개선회는 농업·농촌의 핵심 여성지도자 단체로서, 농촌의 복지 증진과 발전하는 농촌융복합산업의 주인공이다. 유형별 맞춤형 교육과 농촌여성 육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촌을 만들고, 경제활성화와 지위향상에 힘쓰겠다. 
우리 생활개선회가 농촌과 도시, 생산자와 소비자가 지식과 정보의 공유를 통한 공동체성을 확보하고 함께 힘을 모으자.
국민에게 더욱 다가가는 생활개선회가 돼 명실상부 농촌여성 대표단체로서 농업의 중요성을 알리고, 농촌 발전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함께 해나가자.

■ 유연숙 수석부회장

겸손하고 강하게 생활개선회 발전 돕겠다

정읍시연합회장 4년, 전라북도연합회장 4년, 중앙연합회 총무이사 경험을 밑거름으로 선배님들의 숭고한 계몽정신을 교훈으로 삼아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건설하기 위해 다시 한 번 우리의 주체성을 더 확고히 다져가고자 몇 가지 약속을 드린다.
첫째, 항상 겸손하게, 때로는 강하게 맡은 바 책임을 다 할 것이며, 중앙회장을 잘 보좌하고 작은 소리도 귀에 담아, 중앙연합회와 지방연합회가 서로 잘 소통해 동반성장 할 수 있도록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겠다.

둘째, 생활개선회의 숙원인 교육회관 건립이 빠른 시일 내에 잘 추진될 수 있도록 회원과 관련 인사들의 이해를 돕는데 적극 협조해 나가겠다.
셋째, 10만 회원 확보를 위해 조직력을 더욱 강화하고 신문구독자 확보에 힘쓰겠다. 또한 도시민도 함께 참여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해 도심 속에 농촌정서를 불어 넣고, 농촌에는 도심 속 문화의 신선함을 서로 교환하는 품격 높은 신문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넷째, 농촌여성의 권익향상을 위한 여성농업인육성정책 지원사업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우리의 목소리를 모으고, 여성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
믿고 맡겨준 만큼 항상 겸손과 초심을 잃지 않고, 맡은바 책임을 다할 것이며, 생활개선회가 농촌사회 발전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회원들의 현명한 선택이 앞으로 생활개선회가 더욱더 발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이자 이정표가 될 것이다.

■ 강현옥 차석부회장

농촌여성 리더역할 하도록 최선 다하겠다

여수시연합회장 4년, 전라남도연합회 부회장 2년, 전남도연합회장 4년의 단계를 밟아 올라오면서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열정과 활력 넘치는 생활개선회에 미약한 힘이나마 밑거름이 되겠다.
농업이 힘들지만, 농업·농촌을 지키면서 각 지역을 선도하는 여성농업인으로 지역의 시들지 않은 상록수 같은 역할을 하고 있는 이들이 바로 생활개선회원이다.

한 가정의 어머니로, 아내로, 단체장으로 동분서주하면서 뜨거운 열정으로 활동하는 회원들을 정말로 존경한다.
중앙연합회 차석부회장으로 중앙연합회장을 보필하면서 회원들이 원하는 의견을 수렴해 대변하고, 회원들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부회장이 되겠다.
학습단체인 생활개선회가 많은 교육을 통해 농촌여성 리더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 발전을 통해 타 단체와 차별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무엇보다 회원들과 소통하는 부회장이 되겠다. 말을 잘하는 것보다는 잘 듣는 것이 중요하다. 대화와 소통의 열쇠는 경청이다. 무조건 잘하겠다는 말보다는 작은 일에서 큰일까지 책임감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
제13대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더욱 발전하고, 중앙회 임원들이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회원 모두의 성원과 응원이 필요하다.

■ 나옥연 홍보부회장

화합․소통으로 한마음 되도록 노력하겠다

광주광역시연합회 사무국장(총무) 2년, 수석부회장 2년, 시연합회장 4년, 광주여성단체협의회 총무이사와 부회장,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 감사 2년을 역임하면서 활동한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연합회의 발전과 농촌여성 권익 향상에 기여하겠다.

도시에서 농촌으로 들어와 전업농으로 지내면서 농업·농촌의 귀중함과 더불어 생활개선회원으로서 많은 것을 배우고 성장하며 지역에서 지도자로서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고 자부한다. 선배 임원들님이 헌신적으로 소임을 다했듯이 나 또한 최선을 다해 생활개선회의 발전과 성장을 위해 노력하고 실천하는 일꾼이 되겠다.

화목한 농촌가정 육성과 농업 발전을 위해 앞서 실천하는 여성농업인단체인 생활개선회가 지역에서도 중추적인 여성리더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열정과 겸손으로 최선을 다하겠다.
아울러 중앙연합회장을 잘 보좌해 화합·단결·소통으로 회원들과 중앙연합회 임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농촌발전과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더욱 더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 음정희 감사

철저한 관리·감독으로 중앙회 발전 도모할 터

농업인으로 활동하면서 응어리진 마음을 풀어주고 지식창고가 돼준 생활개선회에서 활동한지도 벌써 29년이란 세월이 흘렀다. 진천군연합회장 4년, 충북도연합회장 4년을 거치면서 쌓은 많은 경험을 바탕으로 중앙연합회에서 감사로서 봉사하겠다.

감사는 사업에 대한 회계부분을 전반적으로 보고 의견을 낼 수 있는 역할이다. 회의를 통해 생활개선중앙연합회 임원들의 뜻을 두루 듣고 큰 책임감과 열정을 갖고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발전할 수 있도록 감사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다하겠다.
무엇보다 감사로서 관리감독을 철저히 함으로써 한국생활개선중앙연합회가 건전한 재정운영과 원활한 사업추진을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생활개선중앙연합회의 임원으로서 화합과 열정으로 활동을 열심히 하려 한다. 김인련 회장을 돕고 화합하면서 뜻한 바 좋은 결과를 내고 싶다. 지역에서의 활동 경험을 십분 발휘해 부족한 부분을 봉사정신으로 채우면서, 회원들에게 도움 되는 감사가 되고 싶다. 기금운용을 제대로 하는지 철두철미하게 관리하면서 임원들과 소통하고 싶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