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들에게 받은 신뢰, 더 큰 혜택으로 돌려주겠다”

▲ 한국생활개선경기도연합회는 지난 24일 정기총회를 갖고 제14대 임원진을 꾸렸다.

한국생활경기도연합회는 지난 24일 경기도농업기술원 농업과학교육관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제14대 임원진을 구성했다. 도연합회장은 경선 없이 이화숙 현 회장이 재신임 받았다.

이화숙 회장은 2008년 농림수산부장관 표창, 2013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농산물 가공경진대회 장려상, 2015년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 2018년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한 바 있다.

▲ 이화숙 회장

이 회장은 “2년 전 회장으로 추대되면서 결속력은 단단히, 소통은 활발한 경기도연합회를 약속해 누구보다 숨 가쁜 활동을 이어왔다”면서 “다시 신임을 받은 만큼, 미진했던 점은 보완하고, 성과가 있었던 점은 더 많은 관심과 지원으로 회원들에게 골고루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열심히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경기도농업기술원 김석철 원장은 격려사에서 “성공적인 경기도 농업을 위해 올해도 경기도 27개 시군 생활개선회원들의 도움이 필요하다”면서 “이화숙 회장을 중심으로 끈끈한 조직력을 갖춘 대표 여성농업인단체의 위상을 굳건히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회장과 함께 선출된 임원진에는 제13대 경기도연합회 감사인 김영애(이천)후보가 수석부회장으로 선거를 통해 선출됐고, 권혜정(평택)후보가 차석부회장에 추대됐다. 2명의 감사는 포천시연합회장 신현숙(포천), 남양주시연합회장 김은주(남양주)후보가 각각 추대됐다.

한편,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신종덕 지도사의 PLS 교육과 2018년 사업실적과 지출결산, 2019년 사업계획 심의, 운영위원회를 통해 개정된 회칙 보고 등이 진행됐다. 특히 PLS 교육에서는 ▲재배작목에 등록된 농약만 사용하기 ▲농약희석배수와 살포횟수 지키기 ▲출하 전 마지막 살포일 준수하기 ▲농약 포장지 표기사항 반드시 확인하고 사용하기 ▲불법 밀수 또는 출처 불분명한 농약사용 금지 등 꼭 실천해야 할 필수사항 5가지를 중점적으로 알리고, 시·군회장단이 시·군 단위 조직에 전파토록 했다. 또한 이임하는 임원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해 그간의 수고를 격려했고, 새롭게 선출된 각 시군회장들에게 금배지를 전달하며 앞으로 지역의 대표일꾼으로서 열심히 뛰어줄 것을 당부하는 시간도 가졌다.

■생활개선경기도聯 시군회장 명단
오서영(수원) 심선혜(성남) 김미숙(고양) 양애순(부천) 김경자(용인) 송경자(안산) 신희옥(안양) 김은주(남양주) 윤순예(평택) 박미애(시흥) 최한용(화성) 주용순(광주) 신순자(김포) 김종숙(이천) 박미자(양주) 이순우(안성) 신현숙(포천) 김미자(오산) 심우정(하남) 임미경(의왕) 이란우(여주) 박성미(양평) 권오경(가평) 남정임(연천) 이명애(동두천) 이형주(파주) 의정부(29일 선출)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