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4일(목), 국회의원회관 3층 제3로비에서 열린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에서 한돈자조금 하태식 위원장이 홍보모델들과 한돈 설 선물세트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돼지가격 하락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국내 한돈 농가를 응원하고자 한돈자조금, 국회 농해수위,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한한돈협회가 뜻을 모아 마련했다.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이하 농해수위),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한한돈협회와 24일 국회의원회관 3층 로비에서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캠페인’을 열고 전국민적인 도움을 호소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큰 폭으로 떨어지고 있는 돼지가격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있는 5000여 국내 한돈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자조금이 국회 농해수위와 특별히 마련한 대국민 캠페인이다. 

황주홍 농해수위원장, 민주평화당 장병완 의원, 민주평화당 최경환 의원, 더불어민주당 윤준호 의원,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해 한돈 설 선물세트 보내기 퍼포먼스를 선보이고 한돈 통돼지 바비큐 시식에 참여하는 등 대대적인 농가 살리기에 나섰다.

황금돼지 조형물 전시회, 한돈 농가 응원 메시지 남기기, 한돈 설 선물세트 주문 접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렸으며, 기해년 황금돼지해를 맞아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황금돼지 저금통과 탁상용 달력을 무료로 제공했다.

하태식 한돈자조금위원장은 “한돈 설 선물세트는 합리적 가격과 실속을 갖춘 알찬 구성으로 선물하는 분과 받는 분 모두에게 큰 만족감을 주는 만큼 국민들의 많은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