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우바이오는 숙기가 빠르고 근미 맺힘이 뛰어나 재배농가와 산지유통인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신품종 감탄무(봄무)와 봄철 재배 추천 품종으로 봄배추 주력 품종인 태춘배추를 소개했다.

감탄무는 기존 봄무 품종에 비해 숙기가 5~10일정도 빠르다. 근미 맺힘이 우수해 상품성이 좋으며 근형이 H형으로 균일해 박스작업이 용이하다.

봄무는 월동무 출하량에 따라 재배시기와 재배량 변동이 크기 때문에 재배 환경이 불량한 봄철 저온기에도 상품성이 우수한 품종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감탄무는 추대가 안정적이며 저온기 비대력이 우수해 조기 수확이 가능하므로 숙기가 다소 느린 기존 봄무 품종들에 비해 차별화된 재배 운영이 가능하다.

농우바이오 김재익 팀장은 “감탄무는 평소보다 두둑을 좀 더 높이 쌓아 재배하면 근장을 키워내면서 상품성이 우수한 작황을 볼수 있다”고 전했다.

 

농우바이오 대표 봄배추 태춘(太春)배추는 구가 크고 저온, 고온기 결구력이 우수해 상품성이 좋은 품종이다.

봄철 재배환경이 불량한 상황 속에서도 생리장해에 강해 안정적인 작황을 나타내고 있으며 전국 배추 주산지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뿌리혹병에도 강한 저항성 품종으로 재배 안정성과 용이성을 두루 갖추고 있다.

결구내엽색은 진한노란색으로 중륵이 얇고 수분함량이 많으며 맛이 고소하고 엽수가 많은 특징이 있다. 또한 포장 재포성이 우수해 숙기가 지나도 내부 꼬임현상이 적고 원통형의 구형으로 망작업이 용이해 재배 산지의 선호도가 높은 봄 배추 품종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