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3 부동산 대책이 발표된 후 주택시장이 위축되며 소형 아파트의 대체제인 주거형 오피스텔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과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것이 장점으로 주거기능을 향상시켜 소형가구가 생활하기 편한 구조를 갖추고 있다.

현재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1개동 32세대, 10층 규모로 완공이 된 ‘송도 스위트리아’는 즉시입주가 가능한 아파트형 오피스텔로 1,2층은 상가로 조성되어 일부호실을 분양 중이며 3층부터 10층까지 오피스텔로 준공이 되어 있다.

‘송도 스위트리아’의 사업지인 송도의 아파트 가격은 3.3㎡당 1400만원대로 형성 되어 있으며 아파트 청약 경쟁률이 치열한 편이다. 

기존 오피스텔과 달리 주거형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전용면적 68㎡로 방 3개와 화장실 2개의 아파트형 구조로 설계됐다. 친환경자재와 층간소음재를 사용해 생활환경이 쾌적하며 내진설계로 안심할 수 있다.

단지는 층별 4세대로 3층에는 테라스가 설치되며 10층은 트렌디한 복층구조로 구성되며 주거형 오피스텔인 만큼 공간 활용성을 높이는데 주력해 실속있는 내부구성을 선보인다.

A타입 B타입 두 가지 타입으로 A타입에는 외부소음과 먼지를 막아주는 현관 중문이 있으며 수납공간이 넉넉하고 양쪽에 창이 있어 쾌적하다. 안방 부부욕실과 샤워부스가 설치되고 시스템에어컨 2대와 하이라이트 인덕션이 시공되어 있다.

‘송도 스위트리아’ 아파텔은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이 가까워 운동과 산책을 즐길 수 있으며 근처로 학원, 병원, 음식점, 편의점등 상업지구 또한 이미 모두 형성이 되어 있어 생활여건이 편리하다.

또한 채드윅 송도국제학교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신송초, 신송중, 신송고등학교로 통학이 가능해 교육여건도 좋다.

교통여건으로는 송도 스위트리아 오피스텔(아파텔)은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을 이용할 수 있고 M6405, 3002, 303번 버스를 이용해 강남, 석수역, 인천공항도 편리하게 이동할 수가 있다.

제 1,2,3 경인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인천대교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으며 제 2외곽순환도로 전 구간 개통되면 교통여건은 더욱 개선 될 전망이다.

그리고 정부가 지난 19일 제3기 신도시 입지를 발표하며 이에 따른 교통망 확충 계획도 함께 내놔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 노선 사업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GTX-B노선은 송도국제도시를 시작으로 용산~서울역~청량리를 거쳐 남양주 마석까지 80㎞를 잇는 철도망 구축 사업으로 오는 2025년이 완공 목표다. 현재 기획재정부의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데 인천시는 이 사업을 예비타당성 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시켜 줄 것을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 건의한 상태다. 

사업지인 송도신도시는 여전히 개발 중으로 신세계복합몰, 롯데몰, 이랜드몰,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홈플러스등이 입점이 되어 있거나 입점 예정중이며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와 인천대학교, 국제대학 등이 있으며 500병상 규모의 연세 세브란스 병원도 추진중이다.

그리고 NEAT TOWER, 포스코 사옥, IEFZ ( G-tower ), 인천 컨벤시아와 지식정보산업단지와 바이오단지 등이 입주해 있는데 코스피 시가총액 4위권에 있는 셀트리온이 가장 대표적이다.

한편, ‘송도 스위트리아’ 오피스텔은 담당자와 함께 완공된 단지를 둘러 볼 수 있지만 입주아파트라 사전예약이 필요하다. 대표번호로 아파트투어 및 분양가와 위치 등을 상담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