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짜먹는 에너지한톡

식물영양소의 체내흡수율 향상을 전문으로 연구하는 기업 ㈜동오라이프사이언스에서커큐민(Curcumin)의 수용성과 체내흡수율을 개선한 원료개발과 상품화에 성공했다.

전 세계적으로 몸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지만 수용성과 체내흡수율이 현저히 낮아 실제 효과가 불투명했던 커큐민을 체내흡수율 걱정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게 됐다.

커큐민은 카레의 원료인 강황에 함유된 대표적인 생리활성 물질로 항산화, 항염, 항균, 간 건강 기능성 성분으로 잘 알려져 있다.

동오라이프사이언스는 국내 유수대학들과의 공동 연구를 통해 지난해 상용화가 가능한 ‘동오수용화커큐민’ 원료 개발에 성공했으며 이를 상품화한 ‘짜먹는 에너지한톡’을 출시했다.

‘짜먹는 에너지한톡’은 ‘커큐민에서 찾아낸 몸 속 에너지 채움 솔루션’이라는 의미를 담아 나른한 오후 가볍게 톡 털어먹음으로써 활기를 높이는 에너지 부스트(BOOST) 제품으로 개발됐다.

언제, 어느 곳에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액상의 개별 스틱형 포장이며, 1포에는 주원료인 동오수용화커큐민이 500mg 함유돼 있다.

다음달부터 11번가, G마켓 등 인터넷 오픈마켓을 통해 본격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동오라이프사이언스 한유미 팀장은 “동오수용화커큐민은 기존 소재 대비 체내흡수율을 17.3배 높였으며 손상된 간의 회복 효과도 약 2배정도 높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동오라이프사이언스는 ‘동오수용화커큐민’으로 건강식품소재 수요가 많은 북미와 유럽 지역 수출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