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전문가양성·농식품·농업강사양성·곤충산업 4개 과정 운영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김석철)은 도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2019년도 제9기 경기농업대학 4개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과정은 체험전문가양성과, 농식품과, 농업강사양성과, 곤충산업과 4개 과정으로 모집인원은 과정별 25명씩 총 100명이며, 2월1일까지 접수한다.

과정별 교육내용은 ▲체험전문가양성과는 농촌체험에 대한 기초부터 프로그램 개발, 운영, 관리 등 농촌체험에 대한 체계적인 내용을 ▲농식품과는 식품 가공원리, 위생, 영양, 농식품 가공실습 등을 ▲농업강사양성과는 스피치와 강의기법을 ▲곤충산업과는 곤충산업과 곤충에 대한 이해, 곤충사육기술, 곤충활용 등 곤충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 등을 교육한다.

교육일정은 3월6일부터 시작해 11월7일까지 9개월 동안 과정별 30주차로 실시한다. 교육대상은 경기도 농업인으로 교육신청은 기관방문과 우편접수로 신청할 수 있다.

과정별 교육일정과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농업기술원 지도정책과(229-5856~9)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nongup.gg.go.kr)를 참고하면 된다.

김석철 원장은 “이번 9기 교육생 모집에도 많은 경기도 농업인이 교육을 통한 역량 개발로 농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농업전문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관심과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경기농업대학은 2011년 1기를 시작으로 추진해오고 있는 경기도내 대표적인 농업전문교육기관으로 2012년 곤충산업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지정된 데 이어, 2018년에는 농어촌 체험지도사 양성 인증기관 지정되는 등 경기도 농업인의 대표적인 농업전문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