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상품화사업 성공사례집 발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국산 농식품을 목표시장에 맞춰 제품 개발부터 수출까지 전 과정을 담은 2018년도 수출상품화사업 성공사례집 '상품을 새롭게, 수출을 즐겁게!'를 발간했다.

이번 사례집에 소개된 냉동볶음밥. 인삼성분을 함유한 에너지드링크, 과일맛 막걸리, 고추장 베이스 바비큐소스 등의 상품 15종은 aT의 2018년 수출상품화사업과 함께 상품기획 단계부터 레시피와 패키지 개발 등 전 과정을 현지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을 목표로 만들어 신규시장 개척에 성공한 상품들이다.

특히, 이번 사례집은 각 상품의 차별성과 기업별 성공요인을 요약한 '수출성공포인트'를 케이스 별로 제시해 수출을 준비하는 초보기업의 농식품 수출에 대한 해외시장 진출의 길잡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aT 신현곤 식품수출이사는 “이번 성공사례집은 aT의 수출상품화사업에 참여한 기업들이 어떤 과정을 거쳐 상품을 개발하고 신규 수출시장을 개척했는지 현장감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목표시장에 맞는 수출상품 개발과 마케팅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수출상품화지원사업'은 오는 17일 까지 신규 지원업체를 모집하고 있다. 지원 대상은 수출을 목표로 신상품을 개발하거나, 기존상품을 개선할 계획이 있는 농식품 업체이다.
 

저작권자 © 농촌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